재테크

낙동테크노밸리 지식산업센터 클러스터 미래 청사진 미리보기

캐시모아재테크 2023. 8. 1. 17:10

낙동테크노밸리란?

낙동테크노밸리란 서부산권 경제 중심도시 조성계획을 시사한 김갑준 사하구청장이 신평장림지역 지식산업센터 클러스터 형성, 낙동강 인접 사하구를 제2 구로디지털 가산 디지털처럼 테크노밸리로 탈바꿈 하겠다는 지역 탈바꿈의 네이밍 입니다. 80년대 제1법정공단의 낙후된 전통 산업 중심에서 IT등 첨단 산업이 주도 신성장 허브로 변신, 향후 해운대 지식산업센터을 뛰어넘는 주거와 일자리의 공존을 마련하고자, 인허가 18개 분양승인 현재 3개현장 진행중 입니다.

낙동테크노밸리 서부산지식산업센터

 

지식산업센터 클러스터란?

 

지식산업센터 클러스터는 지식산업센터의 밀집지역을 말합니다. 부산에서 바라보면 해운대 센텀지역이 지식산업센터

클러스터가 형성되어 18개 지식산업센터가 신세계백화점을 지나서부터 주거지 포스코 샾 바로 앞까지 모여 있습니다.

IT영상특구 일반산업단지를 형성하고 있는 센텀을 주거와 일자리를 공존하게 하여 현재의 가치를 이루었습니다.

서부산에 형성되는 낙동테크노밸리는 기존 신평장림산업단지 공단의 혁신화로 동매역을 기점으로 500m 내외 4차선 2차선 장평지하차도 8차선 사이에 20개 예상 지식산업센터 밀집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현재 첫번째 동매역 인접 펜타플렉스 부산 지식산업센터 이후, 2차선 서부산 skv1이 연면적 5만평 대단지로 착공중이며, 해안순환도로 대문입지에 하나자산신탁 시행하는 서부산하브스마트티타워가 연면적 3만4천평 규모로 부산 최저 공급가를 앞세우고 분양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사하구청 인허가 명단을 보면 토지매입 및 인허가 사항과 2030 안에 완성되어 질 지식산업센터 청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서부산 지식산업센터가 기대되는 이유?

서울 경기 수도권을 강타한 지식산업센터 열풍이 닿기도 전에 금리인상 자재값 폭등이란는 경제직격탄으로 시장의 판이 바뀐 요즘, 그 외 지방은 산업의 변화와 노후산단의 혁신을 위해 필요시기가 되었습니다. 1세대 경공업과 혼재된 공단의 재정비는 시대의 숙제가 되었습니다. 부산은 서부산 항만 항공 철도 도로 트라이포터를 기준으로 물류거점의 녹산을 두고

사하 사상 강서의 연계발전으로 해안순환도로 개통과 지하철 1호선 연결된 신평장림이 개발지가 되어 향후 일자리의 보고가 되어지고 있습니다. 기계부품 조립의 메카 친환경차 첨단산업과 물류거점의 대문입지로 자리 할 신평 지식산업센터는 주거와 일자리 그리고 향후 다대포 발전을 이러나갈 초석이 되어질 것입니다. 저평가에서 고평가로 이제 문을 연 사하의 재개발 재건축에 발맞춤한 젊은 일자리는 빠르게 연결된 기반시설 도로만큼 시원한 기대가 되어집니다.

해안순환도로 바로앞 서부산하브스마트티타워는 부산 최저 공급가로 넓은 전용 높은 층고 대단지를 가진 지식산업센터로 서부산 입지를 이끌고, 동매역 1초 메인자리 펜타플렉스 메트로는 지하철 초 인접 지식산업센터로 All 을 강조하는 직원들 출퇴근 1번지 입지를 가졌고, Skv1은 서부산에서 제일 큰 연면적의 브랜드를 가진 지식산업센터 입니다. 기업이 사용할 지식산업센터는 기업의 니즈에 맞는 선택과 사용이 주 우선이며, 기업이 원하는 지식산업센터가 향후 가치가 높은 부동산으로 재평가 되어 질 것입니다. 기업의 눈으로 바라보면 미래가 보입니다.